숲나들e에서 미리 날짜와 시각을 정하고 예약을 하는 것이 필수, 신분증까지 확인하니 꼭 지참, 안내산악회 이용해도 좋으나 시간 여유가 많지 않다는 점 참고, 귀둔리 코스로 와도 됨, 자차 이용시 바로 입구 앞 사설 주차장에 주차해야 함(주차비 5000원), 곰배령 입구 주변 숙소에서 1박을 할 경우 숙소에 미리 주차하고 산행해도 좋음(이 경우 주차비 절약), 곰배령 입구 가까운 숙소는 입산 날짜 예약 후 바로 예약해야 날짜에 맞게 숙소를 구할 수 있음, 곰배령 주변에 음식점은 거의 없음.
곰배령, 점봉산, 점봉산 산림 생태관리센터, 연영초, 홀아비바람꽃, 모데미풀
Inje-gun, Gangwon State, South Korea
time : May 3, 2025 10:00 AM
duration : 5h 41m 44s
distance : 10.7 km
total_ascent : 507 m
highest_point : 1120 m
avg_speed : 2.4 km/h
user_id : ckatmtmd
user_firstname : 상우
user_lastname : 이
올해는 진동리 코스로 곰배령 봄꽂산행을 왔다.(지난 해는 귀둔리 코스로 왔었다.) 개인으로 와서 한 달 전에 숲나들e에서 미리 9시 30분으로 예약을 했었다. 아쉽게도 오늘은 날씨가 좋지 않아 꽃 상태가 별로였다. 그래도 꽃구경은 잘 했다. 이 코스는 귀둔리 코스보다 훨씬 길이 편안하고 좋았다. 1코스는 등산 코스, 2코스는 하산 코스인데 대부분 사람들이 1코스로 왕복을 하는데, 오늘은 날씨도 좋지 않고 바람도 많이 불고 비도 내려서 나도 1코스로 왕복을 하였다. 천상의 화원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많은 꽃들이 피어있었다. 다만 비가 와서 대부분의 꽃들이 봉오리를 닫고 있어서 아쉬웠다. 미리 예약을 해 둔 터라 날짜를 미룰 수도 없어서 그냥 오기는 했지만 역시 맑은 날 오는 게 최고!(산행 시작점과 종료점이 같아야 함, 산을 넘어가면 안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