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후 20km지점에
약수터에서 물보충하면 됩니다.
그러나 식사 해결할 방법은 전무하니 사전에 30km이상의 트레킹에 버틸 식사.간식을 꼭 준비하세요.
Jeongseon-gun, Gangwon State, South Korea
time : Jul 30, 2025 5:28 AM
duration : 9h 16m 26s
distance : 29 km
total_ascent : 1181 m
highest_point : 1229 m
avg_speed : 4.4 km/h
user_id : kjkk93
user_firstname : 광기
user_lastname : 김
4시 30분에 준비하여 5시 30분에 숙소를 나와 2시간이 못 되어 타임캡슐공원에 도착했다.
운탄고도 4길은 "과거에 묻어둔 미래를 찾아가는 길"로 2001년 개봉된 "엽기적인 그녀" - 차태현, 전지현 주연 - 의 촬영 장소로, 당시 3년 뒤의 약속이 현실이 된 타임캡슐을 지금도 유료 운영하고 있다. 나는 소나무가 먼저 있고 공원이 몇 킬로 가서 있는 것으로 알고 쉼 없이 오르막길을 올라갔다. 알고 보니 공원에 소나무가 함께 있었고 덕분에 빠르게 이동하였다. 한참을 쉬다가 배추밭을 가로지르는 도로를 따라 새비재에 도착하고 스탬프를 찍고 도로 바닥에서 휴식을 취하고 사동골을 향해서 임도를 끝없이 걸었으나 사동골은 민가가 전혀없었고, 굶주린 배를 채울 방법으로 가지고 있는 비상식량을 총동원하여 허기진 배를 채웠네요. 시작점에서 20Km를 오면 약수터가 나오고 사동골은 도대체 이정표도없이 모르게 지나가고 초라한 나그네의 밥상은 누가 봐도 빈약하기 짝이 없다.
다시 뜨거운 태양과 나무그늘을 오가며 이동하다가 작은 폭포가 나타납니다. 어찌 지나칠수 있나요. ㅎㅎ 결국 신발만 벗고 땀에젖은 옷으로 폭포수 샤워를 하고 잠시 쉬었다가 임도길을 따라서 화절영에 도착합니다.
생각보다 일찍 마무리하고 하산하다가 두산건설의 직원분이 태워주는 차를타고 사북읍에 도착하여 갈비탕으로 허기를 달래고 어제 말벌에 쏘인 장단지를 보여주고 약품을 구입후 건너편 카페에서 아아를 마시며 렘블러를 마무리하네요.
오늘도 무탈한 걸음을 걷게 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피로를 달래기위해서 숙소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