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angju-si, Gyeonggi, South Korea
time : Apr 9, 2025 8:06 AM
duration : 9h 49m 17s
distance : 14.3 km
total_ascent : 1289 m
highest_point : 701 m
avg_speed : 1.8 km/h
user_id : jhyanghjk
user_firstname : 정화
user_lastname : 양
● 도곡리 버스종점에서 갑산 등산로에 진입하여 삼(3)봉능선을 타고 갑산 정상을 찍고 큰명산 방향으로 갑산 누리길과 자락길을 타고 세재고개까지 진행하다.
● 세재고개에서 적갑산 방향으로 올라가서 삼거리 갈림길에서 운길산 방향으로 세재고개 중심쉼터로 내려가다. 쉼터에서 새우젖고개 방향으로 자락길을 타고 세정사 입구까지 진행하다.
● 세정사 입구에서 세정사 계곡으로 진입하여 예봉산 주등산로까지 계곡오르막길을 타면서 이른봄의 야생화를 탐방하다. 개별꽃,피나물, 바람꽃, 얼레지, 괭이눈, 미치광이풀, 복수초, 노루귀, 현호색등을 만나다.
☆☆ 4월 초순이어서 인지 3월 말경에는 뵈지 않던 피나물, 얼레지, 미치광이풀이 많이 보이다. 계곡 초반에 복수초가 안 보여 실망이 컷는데 다행이도 계곡 위부분에서 복수초와 노루귀 mini 서식지를 만나다.
● 세정사계곡길을 끝까지 올라 예봉산 주등산로와 합류하여 예봉산 정상을 인증하고 벚꽃 쉼터 방향으로 하산하여 팔당역에서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다.
● 올해의 초봄꽃 탐방은 청계산, 북한산, 천마산에 이어 4번째로 세정사계곡을 찾다. 예봉산 주등산로까지 이어지는 세정사계곡의 오르막길은 긴가민가하는 구간이 몇군데 있어 동물적 방향 감각을 최대한 발휘하여 진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