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무료)/ 화장실/매점있음
등산, 스포츠, 운동,여행, 취미, 건강
Cheongyang-gun, Chungcheongnam-do, South Korea
time : Feb 23, 2025 1:11 PM
duration : 2h 49m 20s
distance : 8.1 km
total_ascent : 684 m
highest_point : 588 m
avg_speed : 3.0 km/h
user_id : shinyong7777
user_firstname : 폴레옹
user_lastname : 신
1. 15,000보/8.1Km, 2시간50분(휴식 10분 포함)
2. 네비: 천장호출렁다리관리사무소(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112-6)
산행코스: 주차장 - 활용정 – 출렁다리 – 용⬝호랑이 조형물 – 정상 - 원점회귀
3. 대부분의 등산객들이 이용하는 천장로 코스는 천장호 출렁다리 주차장에서 시작하여 출렁다리를 건너 칠갑산 정상까지 왕복하는 코스다. 이 코스는 초보자도 가능한 난이도로, 여유 있게 3시간 정도면 왕복이 가능하다
4. 소원바위(잉태바위): 하산길에 위치한 이 바위는 임신과 자손의 번창을 상징하며, 소원을 빌 수 있는 명소이다.
5. 칠갑산 정상: 넓은 공터가 있어 휴식을 취하기 좋으며, 주변 산들의 파노라마 전망을 즐길 수 있다.
6. 칠갑산(七甲山, Chilgapsan)은 충청남도 청양군에 있는 산이다. 1973년 3월 6일에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백제는 이 산을 사비성 정북방의 진산(鎭山)으로 성스럽게 여겨 제천의식을 행하였다. 그래서 산 이름을 만물생성의 7대 근원 七자와 싹이 난다는 뜻의 甲자로 생명의 시원(始源) 七甲山이라 경칭하여 왔다. 또 일곱 장수가 나올 명당이 있는 산이라고도 전한다.
7. 주병선이 부른 칠갑산 노래의 맨 앞부분에 '콩밭 매는 아낙네야'라는 가사가 나오고 '홀어머니 두고 사집가던 날 칠갑산 산마루에 울어주던 산새 소리만'이란 노랫말도 등장한다. 이 노래에는 화전민들의 애환이 여실히 담겨 있다고 한다.
8. 코스는 능선을 따라가지만 서너차례 UP DOWN 을 반복한다.
7부능선부터는 아이젠 없이는 불가능할만큼 빙판이 형성되어 있음
9. 옷을 여유있게 입었음에도 강풍으로 매우 추웠다.